MLCC 관련주 - 전장용 수요에 대한 기대감 (ft. 삼성전기 5월 임원들의 장내매수 가격은?)

 

MLCC 테마

IT 수요부진의 반전

중국 소비 감소는 IT 제품 전반에 걸친 수요감소로 이어졌습니다.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은 스마트폰 수요가 줄어들면서 MLCC 에 대한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최근 MLCC 재고가 바닥을 쳤다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이 부양책을 쓰면서 다시 소비를 증가시키려는 모습도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폴더블폰의 출시와 신규 아이폰 출시로 IT 제품들 전반의 교체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도 업황 전반의 개선으로 노려볼 만한 점 입니다.


전장용 수요 기대감

전기차가 점점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차량용 MLCC 에 대한 수요가 증가합니다.

자율자행 및 ADAS 관련한 시스템과 차량용 디스플레이와 같은 카인포테인먼트가 점점 확대되는 것이 전장용 MLCC 의 수요를 이끌고 있습니다.

차량용은 더욱 보드에 전원 공급이 더욱 안전하게 이뤄져야하고 혹독한 환경에서 이뤄지는 만큼 단가와 수량 모두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MLCC 관련주

국내 MLCC 관련주는 삼성전기와 삼화콘덴서가 있습니다. 업황이 반전될 때는 시가총액이 낮고 가벼운 삼화콘덴서의 주가가 더 탄력적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연간 주가를 비교해 보면 그 특성을 더욱 확연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황 악화 시기에는 삼화콘덴서 주가가 더 많이 빠지는 경향이 있고,

회복기와 업황 개선 시기에는 삼화콘덴서의 주가가 탄력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반대로 안정성과 전체적인 퍼포먼스는 삼성전기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기는 이외에도 기판 사업과 카메라 모듈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인덕터 등 사업도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5월에 올라온 삼성전기 공시를 보면 임원들의 주식 매수가 있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입가격은 13만원대 중반 입니다.

현재 15만원대 중반의 주가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임원의 매수가 주가 저점의 시그널로 이용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