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요금제 개편, 게임 다운로드(설치) 당 요금 부과 : 인디 개발자들의 선택은?

유니티-비용


 

게임 엔진 유니티가 개발자들 사이에 혼란과 분노를 일으키는 새로운 가격 구조를 도입했습니다.

2024년 1월 1일부터 게임당 다운로드 수에 따라 개발자들에게 추가 비용을 부과하는 새로운 요금제를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핵심 사항

  • 유니티는 게임이 최종 사용자에 의해 다운로드될 때마다 부과되는 "Unity Runtime Fee"를 도입합니다.
  • 이 요금은 2024년 1월 1일부터 새로운 다운로드에 적용되며, 매월 청구됩니다.
  • 요금이 적용되려면 게임이 수익 및 설치 임계값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미국, 영국 및 "표준" 시장에서 구매한 게임에 적용되는 요금은 인도, 중국과 같은 "신흥" 시장에서 구매한 게임보다 높습니다.
  • 유니티는 2024년 1월 1일 이후의 활동에 대해서만 개발자들에게 요금을 부과합니다.
  • 자선 번들(예: Humble 또는 itch.io)은 이 요금에서 제외됩니다.
  • 게임 데모의 설치에 대해서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만, 데모가 전체 게임을 포함하는 다운로드의 일부인 경우에는 요금이 부과됩니다.
  • 유니티는 게임의 최초 설치에 대해서만 요금을 부과합니다.
  • 유니티는 Unity Plus 구독 등급을 폐지하는데, 기존 구독자는 Unity Pro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개발자들의 우려

  • 이러한 변경 사항은 솔로, 인디 개발자 및 모바일 개발자에게 특히 불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 요금은 게임의 설치 수에 따라 부과되며, 게임이 다운로드 수에 비해 수익이 적은 경우 개발자가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 악의적인 행위자는 게임을 계속해서 다운로드 및 재다운로드하여 요금을 부과하는 방법으로 항의하거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이러한 변경 사항은 개발자들에게 선택의 여지 없이 사용해야 하는 제품에 대한 통제를 잃게 만들었습니다.
  • 유니티는 연간 구독료를 부과하는 기존 요금제 위에 새로운 요금 구조를 도입하고 있으며, 저렴한 구독 등급을 폐지하고 개발자들을 더 높은 비싼 등급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 게임 제작자들이 요금을 피하기 위해 오래된 게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유니티가 설치를 추적하는 방법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가 정부의 개인 정보 보호법을 위반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유니티에 대한 신뢰를 잃거나 이미 얇은 수익 마진을 가진 개발자들이 얼마 남지 않은 수익을 잃을까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선택권이 있습니다.

  • 유니티를 계속 사용하고 새로운 요금을 지불합니다.
  • 언리얼 엔진, 크라이엔진, 고도트와 같은 다른 게임 엔진으로 전환합니다.
  • 게임의 다운로드 수를 줄이는 방법을 찾습니다. 예를 들어, 완전히 새로운 다운로드 대신 패치 또는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 문제를 알리고 유니티가 계획을 변경하도록 압력을 가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유니티의 새로운 가격 구조가 장기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많은 개발자들이 이러한 변경 사항에 불만족하고 있으며 유니티가 커뮤니티와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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