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시즌2 피의 시즌 뱀파이어 능력 정리

디아블로4-뱀파이어


다어불로4 신규 시즌2 피의 시즌이 10월 18일 시작됩니다.
유저 90% 떠났다고 하는데, 이번 시즌을 통해서 반등할 수 있을지 봐야 할 듯 합니다.

신규 시즌의 컨텐츠와 함께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서 
엔드 컨텐츠, 경험치 개선, 던전 피로를 유발했던 어픽스, 원콤을 죽이는 시체 활, 몹 밀도 개선 등이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다음은 디아블로4 개발진이 캠프파이어 챗에서 발표한 신규 시즌에 대한 정보 입니다.
 

시즌2 신규 특성

  • 뱀파이어 파워: 플레이어가 획득할 수 있는 22가지의 새로운 능력
  • 팩 속성: 모든 방어구에 기본적으로 1개의 팩 속성이 부여되며, 맹렬한 약속 아이템을 통해 추가로 부여할 수 있다.
  • 새로운 몬스터 팩 추가 :섀도우 뱀파이어, 블러드 스켈레톤, 블러드 시커: 
  • 피의 수확: 5가지 존에서 랜덤하게 진행되는 필드 이벤트


엔드 보스

  • 속삭이는 나무의 바르샤
  • 지옥 물결의 갈바닉 세인트
  • 30단계 이상의 악몽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보스
  • 두리엘
  • 지르 월드 보스


개선 사항

  • 하드코어 유저의 튕김으로 인한 사망 방지를 위해 탈출 스크롤 자동 사용
하드코어 모드에서 튕김으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 플레이어는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번 개선 사항을 통해 하드코어 유저는 튕김으로 인해 사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경험치 획득량 증가
시즌2 피의 시즌에서는 경험치 획득량이 기존보다 약 40% 증가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더 빠르게 100레벨을 달성하고 엔드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 더블 캠페인 완료 시 기존 명망작과 정복자 포인트 이전
더블 캠페인을 완료하면 기존 명망작과 정복자 포인트가 새로운 캐릭터로 이전됩니다. 이를 통해 신규 캐릭터를 육성하는 데 드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월드 몬스터 레벨 상한 조정
월드 몬스터 레벨 상한이 기존 75에서 55로 조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레벨 스케일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추가 캐릭 슬롯 지급
시즌2 피의 시즌에서는 추가 캐릭 슬롯이 지급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다양한 직업과 빌드를 자유롭게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마을과 상인의 개편
마을과 상인의 위치가 개선되었으며, 비술사와 보관함이 모든 마을에 배치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NPC의 위치가 조정되어 이동 동선이 개선되었습니다.

  • 탈것의 개편
탈것의 기동성이 개선되었으며, 멈추는 빈도가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포스트 스킬을 통해 바리케이트를 파괴하고 지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악몽 던전의 개편
악몽 던전의 몬스터 밀도가 증가했으며, 던전 목표가 사라지고 보스 처치로 대체되었습니다. 또한, 던전 레이아웃이 개선되어 이동 동선이 줄어들었습니다.

  • 월드 이벤트의 개편
군단 이벤트의 발생 간격이 짧아지고, 월드포스트의 스폰 타이밍이 짧아졌습니다. 또한, 속삭임 완료 보상에서 나오는 악몽 인장의 레벨이 기존보다 높아졌습니다.

  • 엔드게임 활동의 개편
속삭임 보상에서 나오는 골드량이 증가했으며, 지옥 물결과 악몽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량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속삭임 상자와 지옥 물결 상자에서 나오는 아이템이 변경되었습니다.

  • UI 개선
키파 아이템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보관함의 검색 및 필터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전투 텍스트 숨김 기능과 자동 걷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업데이트
보석은 보석 파편을 통해 제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아이템 파워 레벨 범위가 몬스터 레벨에 따라 늘어나거나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두리엘과 같은 보스에서 드롭되는 아이템의 아이템 파워 레벨 범위가 좁아졌습니다.

  • 아이템 레벨 업데이트
아이템 레벨도 920 까지 확장됩니다. 아이템 레벨에 따른 옵션의 범위는 변하지 않고 공격력, 방어력과 이번 시즌 중요한 저항이 증가 합니다. 드랍되는 아이템의 레벨이 몬스터의 레벨과 연동되어 고단의 던전을 돌면 높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합니다.

시즌2 피의 시즌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시즌2 피의 시즌은 기존 시즌에 비해 상당히 많은 개선 사항과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뱀파이어 파워와 팩 속성, 새로운 몬스터 팩, 피해 수확, 앤드 보스 등은 기존 시즌과 차별화되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경험치 획득량 증가, 더블 캠페인, 추가 캐릭 슬롯 지급 등은 초보자와 기존 유저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되지 않은 부분이 많기 때문에 시즌2 피의 시즌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상황입니다.


구체적인 직업별 밸런스 조정, 아이템 개편 사항, 월드 이벤트의 보상 등은 11일 진행될 2차 캠프파이어 챗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때까지는 시즌2 피의 시즌에 대한 평가를 유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4 시즌2의 새로운 흡혈 능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소규모 흡혈 능력으로, 기본 공격, 기술, 또는 소환물 공격에 흡혈 저주를 부여하거나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대규모 흡혈 능력으로,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규모 흡혈 능력은 다양한 빌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대는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고 피해량을 증가시켜 모든 빌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염은 적에게 독 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로, 독 빌드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붉은 달은 공격 속도를 크게 증가시키는 효과로, 근접 빌드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흡혈 능력은 특정 빌드에서만 활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주받은 손길은 흡혈 저주를 부여하는 확률을 크게 증가시키는 효과로, 흡혈 저주를 활용하는 빌드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피에 잠길은 기술의 피해량과 피해 감소를 증가시키는 효과로, 지속 피해를 입히는 빌드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료 소환은 박쥐 동맹을 소환하는 효과로, 소환물 빌드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디아블로4 시즌2의 새로운 흡혈 능력은 다양한 빌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선호하는 빌드에 맞는 능력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이너 뱀파이어 능력 (1~3개의 계약 필요)

  • 기대 (1개의 신성):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궁극기가 피해량 증가 효과가 있는 적에게 적용될 때마다 피해량이 12% 증가합니다.
  • 카오븐의 송곳니 (2개의 신성): 소환물, 동료, 미니언, 박쥐 친척의 공격이 군중 제어에 걸린 적에게 52%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행운의 일격: 소환물, 동료, 미니언, 박쥐 친척이 적을 공격할 때마다 30%의 확률로 흡혈 저주를 부여합니다.
  • 지배 (1개의 사납): 기절, 이동 불가, 얼음 상태, 공포에 걸린 적에게 2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부상 상태이면서 정예가 아닌 적은 즉시 사망합니다.
  • 카오븐에 먹이를 주다 (1개의 영원): 소환물, 동료, 미니언, 박쥐 친척의 공격이 60%의 확률로 10개의 기본 자원을 회복하고 4초 동안 피해량을 10% 증가시킵니다.
  • 열광 (3개의 신성): 5개의 기본 기술을 시전할 때마다 하나의 활성화된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혈마법 (3개의 영원): 공격이 주변 적에게 8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4초에 한 번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피해를 입힌 적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 감염 (1개의 사납): 직접 피해를 입힌 적에게 역병을 감염시킵니다. 적에게 역병을 8번 부여하면 감염이 제거되고 70%의 독 피해를 입힙니다.
  • 날카로운 가시 (1개의 신성, 1개의 사납): 가시가 10%의 확률로 300%의 증가된 피해를 입히고 적을 8% 느리게 합니다.
  • 약한자를 노리다 (2개의 사납): 흡혈 저주를 받은 적에게 16%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적은 다른 흡혈 능력으로부터 흡혈 저주를 받는 동안 취약합니다.
  • 장벽 (1개의 신성, 1개의 영원): 3초 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최대 생명력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6초 동안 얻습니다. 이 효과는 20초에 한 번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탐욕스러운 (3개의 사납): 기본 기술로 적을 공격하면 10초 동안 공격 속도가 이동 속도의 40%만큼 증가하고 최대 5회 중첩될 수 있습니다. 최대 중첩에 도달하면 10초 동안 흡혈 피격 모드에 들어가 기본 기술 피해량이 160%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회복력 (2개의 영원):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손실된 생명력에 대해 1%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 붉은 달 (6개의 사납): 기본 기술로 적을 공격하면 10초 동안 공격 속도가 최대 이동 속도의 40%만큼 증가하고 최대 5회 중첩될 수 있습니다. 최대 중첩에 도달하면 10초 동안 흡혈 피격 모드에 들어가 기본 기술 피해량이 160%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메이저 뱀파이어 능력 (6개의 계약 필요)

  • 저주받은 손길 (6개의 신성): 행운의 일격: 적에게 흡혈 저주를 부여할 확률이 최대 44%까지 증가합니다. 흡혈 저주에 걸린 적은 다른 주변 적에게 15%의 확률로 흡혈 저주를 전염시킵니다. 저주받은 영혼은 200%의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피에 잠길 (3개의 신성, 3개의 영원): 기술을 시전하면 발 아래에 피의 웅덩이가 생성됩니다. 피의 웅덩이에서 기술을 시전하면 해당 기술의 피해량이 40% 증가하고 피해 감소가 30% 증가합니다. 피의 웅덩이는 8초에 한 번만 생성될 수 있습니다.
  • 혈액 끓음 (6개의 영원): 핵심 기술로 적을 처치하면 3개의 불안정한 피 방울이 생성됩니다. 불안정한 피 방울을 수집하면 폭발하여 주변에 6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0초마다 다음 기술은 반드시 핵심 기술로 발동됩니다.
  • 동료 소환 (3개의 사납, 3개의 신성): 마스터리, 무기 마스터리, 맥abre, Wrath, 또는 Imbuement 기술을 시전하면 박쥐 동맹이 주변 적을 공격합니다. 박쥐 동맹은 80%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30%의 확률로 적을 기절시킵니다.
  • 흐르는 정맥 (2개의 사납, 2개의 신성, 2개의 영원): 이동 중인 적이나 흡혈 저주에 걸린 적에게 60%의 증가된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 변신 (2개의 사납, 2개의 신성, 2개의 영원): 회피하면 구름이 되어 4초 동안 멈출 수 없습니다. 이동 경로에 있는 적은 160%의 물리 피해를 입고 흡혈 저주에 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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