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리얼리티 랩스와 오큘러스 퀘스트의 반등은 언제쯤? (ft. Meta 23년 3분기 실적)

 

메타 리얼리티 랩스

메타 리얼리티 랩스는 메타의 메타버스 개발 사업부입니다. 페이스북 AR/VR팀에서 시작하여, 2020년에 별도 사업부로 재탄생했습니다. 메타의 소셜 미디어 사업 외에 존재하는 나머지 메인 사업부입니다.


메타 리얼리티 랩스의 주요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큘러스 퀘스트 : 가상현실 헤드셋
  • 호라이즌 워크룸: 메타버스 플랫폼
  • 호라이즌 워크아웃: 가상현실 피트니스 플랫폼
  • 호라이즌 스포츠: 가상현실 스포츠 플랫폼


메타 리얼리티 랩스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발전시키고 이를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VR과 AR 기술이 미래의 컴퓨팅 플랫폼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 기술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보다 풍요롭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메타 리얼리티 랩스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69억 2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순손실은 69억 4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메타는 리얼리티 랩스 부문에 대한 투자를 계속할 계획입니다. 메타는 2023년 1분기부터 2024년 1분기까지 리얼리티 랩스 부문에 10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메타 리얼리티 랩스의 성공 여부는 VR과 AR 기술의 대중화 여부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VR과 AR 기술이 대중화된다면, 메타 리얼리티 랩스는 메타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3

오큘러스 퀘스트 2의 후속 제품으로, 다음과 같은 주요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 새로운 퀄컴 XR2 프로세서: 이전 세대보다 그래픽 성능이 50% 향상되었습니다.
  • 새로운 120Hz 디스플레이: 이전 세대보다 화면 주사율이 2배 향상되었습니다.
  • 새로운 헤드셋 디자인: 더 가볍고 편안해졌습니다.
  • 새로운 컨트롤러: 더 정밀하고 반응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3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 가상 현실 게임: 다양한 장르의 가상 현실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가상 현실 엔터테인먼트: 영화, TV 프로그램, 음악 등을 가상 현실로 즐길 수 있습니다.
  • 가상 현실 소셜: 다른 사람들과 가상 현실에서 만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3는 128GB 모델은 599달러, 256GB 모델은 79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23년 3분기 실적

메타, 3분기 매출 341억 달러, 순이익 115억 달러 기록

메타-주가


메타(Meta, 옛 페이스북)는 2023년 3분기 매출 341억 5천만 달러, 순이익 115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2023년 10월 25일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고, 순이익은 1년 전보다 164% 증가했습니다.


매출 증가의 주요 요인은 광고 수익의 증가였습니다. 메타의 광고 수익은 306억 5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습니다. 이는 모바일 광고 수익의 증가와 리얼리티 랩스(Reality Labs) 부문의 광고 수익이 포함된 결과입니다.


순이익 증가는 비용 절감의 영향이 컸습니다. 메타의 총비용과 지출은 204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습니다. 이는 리얼리티 랩스 부문의 비용 절감과 기타 비용 절감 노력의 결과입니다.


메타, 리얼리티 랩스 부문은 여전히 적자

메타의 리얼리티 랩스 부문은 2023년 3분기 매출 69억 2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수치입니다. 그러나 순손실은 69억 4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메타는 리얼리티 랩스 부문에 대한 투자를 계속할 계획입니다. 메타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발전시키고 이를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3분기 매출과 순이익 모두에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광고 수익의 증가와 비용 절감의 영향이 컸습니다. 그러나 리얼리티 랩스 부문은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리얼리티 랩스 부문에 대한 투자를 계속할 계획이지만, 부문의 수익성이 언제 개선될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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