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TL 쇼케이스 정리
BM
- 패스형 상품, 유료 화폐 거래소: 코스튬 & 재료, 스킨 및 외형 상품, 아미토이 및 야성변신
- 아미토이, 야성 변신 확률형 상품 아님
개선 사항
- 베타 테스터의 의견이 가장 크게 영향
- 한국에서 자동 사냥을 제거하기로 결정했고, 북미에도 동일하게 적용
자동사냥 삭제 이후 변경점
- 성장에 필요한 시간 대폭 단축
- 만렙까지의 도착 시간 1/10으로 단축
- 하루에 한두시간 정도 플레이하면 한 달이면 만렙
- 후반부 컨텐츠를 초반부로 옮김
전투 변경
- 초기 구상은 액션이 크고 자유로운 전투
- 많은 플레이어들이 모이면 전략적으로 작용하기 힘듦
- 액션을 제한해도 전략성을 강화하도록 방향성 전환
- 실제 출시 버전은 두 구상의 중간 단계
레이드
- PVPVE와 PVE로 구분
- PVPVE 레이드는 비귀속, PVE 레이드는 귀속 아이템 드랍
타겟층
- PC MMORPG를 좋아하는 사람들
전투
- 액션보다는 전략이 지배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타겟팅 전투 택함
UI
- UI도 PC/콘솔다운 게임으로 변경 중
플랫폼
- 모바일의 보편성에 기대 더 높은 흥행을 노릴 수 있었지만, 원하는 퀄리티를 위해 PC 플랫폼 택함
- 편의성을 위해 모바일을 활용하려는 계획 있었지만, 베타테스트 이후 전부 폐지
업데이트 주기
- 론칭 컨텐츠 소비에 따라 조절
- 사측 계산에 따르면 3~4개월 뒤
출시일
- 12월 7일 론칭
엔씨소프트는 12월 7일 출시 예정인 TL의 BM 모델을 패스형 상품, 유료 화폐 거래소, 스킨 및 외형 상품, 아미토이 및 야성변신으로 확정했습니다. 아미토이, 야성 변신은 확률형 상품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개선 결정은 베타 테스터의 의견이 가장 크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국과 북미에서 모두 자동 사냥을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동사냥 삭제 이후 성장에 필요한 시간은 대폭 단축되었습니다.
전투는 초기 구상과 베타테스트 버전의 중간 단계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액션보다는 전략이 지배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타겟팅 전투를 택했습니다.
UI는 PC/콘솔다운 게임으로 변경 중입니다. 모바일 플랫폼은 원하는 퀄리티를 위해 택했습니다. 편의성을 위해 모바일을 활용하려는 계획 있었지만, 베타테스트 이후 전부 폐지했습니다.
업데이트 주기는 론칭 컨텐츠 소비에 따라 조절될 예정입니다. 사측 계산에 따르면 3~4개월 뒤에 첫 번째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L은 12월 7일 출시 예정 입니다.
Tags: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