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창고 로봇 휴머노이드 디짓 공개 : 특징 가격

디짓


아마존의 새로운 창고 로봇, 디짓(Digit) 소개

아마존은 최근 창고 운영에서 터졌다는 새로운 로봇인 디짓(Digit)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로봇은 어자일리 로보틱스(Agility Robotics)에서 디자인되었으며 청록색의 상반신과 웃는 눈을 가졌습니다.


디짓(Digit)의 특징과 가격

디짓은 아마존이 산업혁신 기금의 일환으로 투자한 어자일리 로보틱스에서 디자인된, 터치즈한 디자인의 창고 로봇입니다. 현재 시간당 10달러에서 12달러의 운영 비용이 들지만, 이는 향후 생산이 늘어남에 따라 시간당 2달러에서 3달러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짓(Digit)과 인간 노동력의 공존

디짓의 휴머노이드 디자인은 근로자들의 교체 우려를 증폭시킬 수 있지만, 아마존은 디짓이 근로자들과 "협력적으로 작동"하도록 디자인되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로봇 군단을 구축하여 근로자의 안전과 경험을 향상시키는 기술로서 로봇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로봇 활용 확장

아마존은 지난 몇 년 동안 로봇 활용을 확장해왔으며, 현재 "근로자들과 협력하여 작동하는 75만 대의 로봇"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중에는 "세서미 스트리트"와 "더 머펫츠" 캐릭터 이름을 딴 로봇들과 완전 자율 창고 로봇 프로티우스, 픽킹 로봇 암 스패로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짓(Digit)의 활용과 아마존의 의도

디짓은 다른 창고 로봇과 달리 인간이 설계한 공간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고 주장됩니다. 아마존은 초기에 디짓을 빈 토트를 이동하는 반복적인 프로세스에서 근로자들을 돕는 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회사가 로봇 군단을 통해 인간 노동력을 대체할 의도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은 남아 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