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는 짝수 시즌과 홀수 시즌의 개발진이 다른데
홀수 시즌은 거르고 짝수 시즌을 기대하면 됩니다.
이번 시즌4를 통해서 완성도를 갖춘 게임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듯 합니다.
디아4 가 사실 그래픽 전반이나 사운드는 트리플A 느낌은 났으나
아쉬운 운영과 편의성, 게임성이 아쉬웠던 점이 개선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유저 편의성 개선
힘의 전서 개편
분해 불필요: 창고 공간 확보 및 편리한 전서 관리
향상된 검색 시스템: 이름, 효과, 직업 등 다양한 기준으로 검색 가능
95 레벨 몬스터도 최종 단계 아이템 드랍: 더욱 빠른 최고 장비 획득 기회 제공
장비 옵션 개선
불필요 옵션 삭제: 명확하고 유용한 옵션 구성으로 빌드 다양성 확대
아이템 옵션 시각화 개선: 직관적인 정보 제공으로 빌드 구성 용이
강화 시스템 개선
담금질 시스템 도입: 원하는 옵션 부여 가능성 향상으로 빌드 완성도 극대화
제작 레시피 획득 필요: 게임 균형 유지 및 목표 제시
다양한 레시피 옵션: 전략적 선택 및 빌드 다양성 제공
예시: 해골 법사 +1, 해골 전사 +1, 해골 특화 옵션 등
명품화 시스템 개편: 아이템 성능 향상 및 차별화 강화
명칭 변경 (아이템 강화 -> 명품화)
12 단계 강화 시스템 도입
특정 단계마다 특정 옵션 대폭 증가
명품화 초기화 기능 추가: 원하는 옵션 획득까지 반복 시도 가능
구덩이 던전 추가
악몽 던전 45 레벨 난이도: 적절한 난이도 설정으로 참여 유도
3분 소요 예상: 빠르고 짜릿한 플레이 경험 제공
높은 보상: 참여 유도 및 성취감 부여
지옥물결 컨텐츠 개선
기존 수면물결 개편: 전략적 요소 강화 및 재미 증진
ARPG 장르에서 핵앤슬 장르로 변화: 스릴 넘치는 전투 경험 제공
적극적인 플레이 요구: 전략적 사고 및 협업 필요
풍부한 보상: 참여 유도 및 만족감 제공
테스트 서버 후기
대부분 긍정적 평가: 유저 편의성 향상, 컨텐츠 개선 등 만족스러운 변화 인정
특히 담금질 및 명품화 시스템, 지옥물결 컨텐츠 개편에 대한 호평 집중
시즌 4 출시일: 2024년 5월 15일
총평
디아블로 4 시즌 4는 유저 편의성 향상, 컨텐츠 개선 등 다양한 측면에서 개선된 내용을 제공하며, 기존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담금질 및 명품화 시스템 도입은 아이템 빌드의 자유도를 크게 높여 플레이의 깊이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아직 개발 단계이며 실제 출시와 함께 변경될 수 있는 부분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