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클래식의 신규 윈드 서버 출시와 무료화는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입니다. 엔씨는 2023년 7월 23일 개발자 업데이트 라이브에서 이를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주요 변경 사항과 신서버 특징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1. 무료화 선언
아이온 클래식 무료화
기존에는 정액제(19800원)로 운영되었지만, 이제 모든 유저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유저간 거래 등의 특정 기능은 여전히 유료 혜택을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2. 신규 서버 '윈드' 특징
비행 제약 해제
신규 서버 '윈드'에서는 모든 필드에서 비행이 가능하게 되어 자유롭게 날 수 있습니다. 비행 게이지도 충분히 제공되어, 1레벨부터 무한 비행이 사실상 가능하게 됩니다.
장비 제약 해제
모든 방어구와 장신구의 착용 제약이 사라집니다. 이제 어떤 직업이든 모든 종류의 장비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재화 통일
기존의 복잡한 재화 시스템(키나, 어포, 증표, 훈장 등)을 키나 하나로 통일하여 게임 내 모든 컨텐츠를 키나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새로운 필드
아이온 3.0에서 등장한 티아마란타가 재구성되어 추가됩니다. 세 시간마다 진행되는 대규모 전투와 점령지에 따른 필드 효과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3. 기타 변화
PVP와 필드 전투
티아마란타 메사에서는 기존 원형 맵 대신 여러 층으로 구성된 필드로 변경되어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유저간 거래 제한
무료화에도 불구하고 오토 유저를 막기 위해 유저간 거래는 시의 기운을 통해서만 가능하게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온 클래식이 초기의 재미를 되살리고자 하는 시도로 보입니다. 다만, 일부 유저들은 이러한 변화가 밸런스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